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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에 대한 세부 시행계획이 발표되었습니다. 관계부처와의 협의를 통해 국민지원금 대상자 선정 기준, 신청 방법, 지급 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발표하였습니다. 9월 6일 국민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해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국민비서 구삐 사전 알림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 여부를 확인하고 신청 방법에 대해 사전에 알림을 받으려면 8월 30일부터 국민비서 구삐에게 알림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는 정부에서 시행하는 서비스로써 국가에서 시행하고 있는 중요한 정책에 대한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고 안내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 구삐를 이용하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규 서비스 안내, 교통범칙금, 교통과태료, 건강검진 안내, 국가장학금 신청 정보,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기간 안내,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교육 안내, 고령 운전자 교통안전교육 안내 서비스를 신청하고 미리미리 알림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비서를 통해 사전 알림을 받기 위해서는 네이버앱, 카카오톡, 토스, 국민비서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가능합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안내 서비스를 신청하면 9월 5일에 알림이 간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네이버앱 국민비서 신청 방법
네이버앱에서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앱의 시작 화면을 보시면 배너에 국민지원금 배너가 뜹니다. 배너를 클릭하면 네이버앱의 전자문서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네이버앱 전자문서 화면에 보시면 국민비서 신청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국민비서 신청하기를 누르면 이용약관 동의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수신할 알림을 선택합니다. 신규 서비스, 교통범칙금 등 필요한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안내를 체크하고 신청을 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카카오톡 국민비서 신청 방법
카카오톡을 보시면 왼쪽에서 세번째 뷰 탭이 있습니다. 뷰 탭을 클릭하시면 위에 국민비서 구삐 배너가 뜹니다. 국민비서 배너를 클릭합니다.
국민비서 구삐와의 대화창이 시작되고 알림설정정보를 클릭합니다.
개인정보 취급 동의를 진행합니다. 필수 항목만 동의하셔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개인정보 동의를 마치고 국민비서 구삐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가입을 먼저 진행하시고 알림 설정을 하셔도 됩니다. 순서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가입하기를 눌러 진행을 합니다.
국민비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를 하고 진행합니다.
어떠한 알림 서비스를 받을 것인지 선택해야 합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안내를 체크합니다. 다른 항목이 더 필요하시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알림 서비스가 잘 신청된 것을 확인하고 완료합니다.
카카오톡으로 알림을 신청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스 국민비서 신청 방법
토스앱으로 들어가면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가 있습니다.
국민지원금 신청 화면으로 넘어가서 국민비서 알림 받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를 진행하고, 알림 받고 싶은 서비스를 선택하여 알람 받기를 누르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국민비서 홈페이지 신청 방법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국민비서를 검색하면 국민비서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국민비서 신청하기를 통해 알림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KB 인증서, PASS 인증서, PAYCO 인증서, 카카오톡, 삼성패스 인증서를 통한 간편인증 로그인, 공동인증서 로그인이 있으므로 소지하고 계신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진행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방법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자에 해당한다면 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원금 신청은 성인부터 가능하고 미성년자라면 주민등록 세대주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하는 방법에는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로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 장애인 등이라면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통해 지방자치단체에서 방문하게 됩니다.
온라인 신청은 9월 6일 9시부터 시작되고 10월 29일 18시까지 마감됩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9월 13일 9시부터 10월 29일 18시에 마감됩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기간은 12월 31일까지이며, 이 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는다면 다시 국고로 환수되니 그 기간 안에 사용하셔야 합니다.
콜센터는 8월 30일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각 지방자치단체 콜센터와 전담 콜센터 전화번호는 1533-2021입니다.
이의신청도 접수 받고 있습니다. 이의신청은 9월 6일부터 11월 12일까지 접수를 받습니다. 국민신문고 홈페이지를 통해서 이의신청을 접수 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이의신청 접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
12월 31일까지 사용해야 하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통시장, 동네마트, 식당, 미용실, 약국, 병원, 안경점, 의류점, 학원, 프랜차이즈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프랜차이즈 가맹점은 편의점, 빵집, 카페, 치킨집 등이 있으며,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가 운영하는 가게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대형마트 내 임대매장, 농협 하나로마트의 경우에도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된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할 수 없는 매장은 백화점, 복합쇼핑몰,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면세점, 유흥업종, 사행산업, 대형 전자판매점 직영 매장, 프랜차이즈 직영 매장, 대형 외국계 매장, 대형 온라인몰, 홈쇼핑, 대형 배달앱 등이 있습니다.
배달앱으로 주문하더라도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의 자체 단말기를 사용하여 현장에서 결제하는 경우에는 국민지원금 사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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