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홀로 (HOT) 코인 시세 전망 및 호재, 스캠

    2021. 5. 14.

    by. :>:!%":})

    최근 코인원에 상장한 홀로 코인의 시세 전망 및 호재, 스캠 가능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홀로 (HOT) 코인 소개

    홀로 코인 로고

    홀로체인은 에이전트와 분산해시테이블을 이용한 분산원장 기술입니다. 홀로체인은 네트워크 상의 각 디바이스가 안전한 자체 원장 홀로체인으로 작동하면서 네트워크 상의 다른 기기와 상호작용하는 끝단에서 돌아가는 탈중앙화 솔루션입니다. 그리고 이 기술을 이용한 암호화폐가 홀로입니다. 티커는 HOT입니다.

     

    홀로는 2018년 등장하였으며, 홀로체인 아키텍처에 구축된 탈중앙화 호스팅 플랫폼으로 홀로체인 아키텍처를 활용하여 두가지 주요 업적을 달성합니다. 

    • 완전한 기능을 갖춘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으로 인터넷 이용자에 편의를 제공
    • 엄청난 양의 사용량으로 애플리케이션을 호스팅하고 관리하는데 필요한 대규모 확장 가능한 암호화 계정 인프라 제공

    홀로 (HOT) 코인 플랫폼 및 서비스

    홀로의 생태계는 분산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처리 및 스토리지를 제공하는 동시에 상황 가능한 크레딧을 얻는 호스트에 의존합니다. 홀로체인에서는 분산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구조를 제공합니다. 체인은 금융 거래를 포함하여 데이터를 추가할 수 있는 자체 체인이 있으며, 복잡한 방법으로 병합하거나 분할 및 상호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는 우리가 아는 비트토렌트처럼 분산하여 저장됩니다. 데이터에는 데이터에 해당하는 수학적 지문인 해시가 있어 누군가 데이터를 변조하면 해시와 데이터 사이의 불일치가 발생되고 데이터를 유효하지 않는 것으로 인식하여 데이터의 무결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홀로 (HOT) 코인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홀로포트, 홀로체인, 홀로연료에 대해 알 필요가 있습니다.

    • 홀로포트(Holoport) : 홀로포트는 P2P(Peer to Peer) 애플리케이션을 호스팅하도록 설계된 분산 인터넷을 지원하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홀로포트는 분산형 홀로체인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커뮤니티와 웹에서 온 방문자 사이의 가교 역할을 합니다. 홀로포트를 소유한 소유자는 호스팅 서비스에 대한 수수료를 부과하고 홀로연료로 보상을 받습니다. 홀로포트는 홀로포트 나노, 홀로포트, 홀로포트 플러스로 구분이 됩니다.
    • 홀로체인(Holochain) : 홀로체인은 완전하게 분산된 P2P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기 위한 오픈소스 프레임워크입니다. 홀로체인 앱은 확장성이 뛰어나고 토큰이나 마이닝이 필요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P2P 상호작용을 통해 데이터를 수집, 판매 또는 잃어버리지 않고 데이터를 소유 및 제어할 수 있습니다.
    • 홀로연료(Holofuel) : 홀로연료는 홀로체인 기반 통화로 계약상 서비스 의무로 호스팅에 대한 상환이 가능합니다. 홀로연료의 주 용도는 홀로체인 애플리케이션 제공자들이 그들의 서비스에 대해 호스트에게 지불하는 통화입니다.

    홀로 (HOT) 코인 로드맵

    홀로 코인 로드맵

    홀로체인의 RSM을 이용하여 홀로가 베타까지 도달하는 과정은 두가지 인프라 마일스톤이 있습니다. 첫번째 마일스톤은 홀로체인 RSM을 기반으로 구축된 새로운 채팅 애플리케이션을 호스트에서 직접 사용하는 것입니다. 두번째 마일스톤은 동일한 애플리케이션을 웹 브라우저를 통해 누구나 사용하는 것입니다.

     

    인프라 두번째 마일스톤은 애플리케이션 마일스톤을 가능하게 하는 요소입니다. 홀로연료의 호스트, 퍼플리셔,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홀로 애플리케이션의 특징과 기능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홀로 (HOT) 코인 시세 전망 및 호재, 스캠

    2018년 등장한 홀로 코인은 현재 코인원에서 14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코인원 상장일 18원, 19원을 오르내리다 현재는 14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홀로 코인은 개발자들의 역량이 뛰어나다는 것이 강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거래되는 거래소는 바이낸스 거래소 등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국내에는 코인원에만 상장하였습니다. 2018년 1분기에 ICO를 진행하였는데 이 때 가격 대비 10배 이상의 수익을 올리는 등 기술적으로는 증명된 코인이며 스캠 가능성은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자를 더 많이 늘려야 하는 점은 아쉬운 점으로 남고 있습니다. 결국 탈중앙화 플랫폼 솔루션의 이용자가 많아야만 그에 대한 가치가 올라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세계 최대 거래소 바이낸스에 상장한 것을 계기로 더 많은 거래소에 상장된다면 홀로 코인에 대한 가치가 올라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