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격리해제 확인서 발급 방법

    2022. 5. 9.

    by. :>:!%":})

     

    일상으로 돌아가고 있는 요즘 해외로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일상으로 많이 돌아가고 있다고는 하지만 아직 확진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준비해야 할 것들이 생깁니다. 이러한 부분들이 과거와는 달라진 것일텐데요, 오늘은 해외로 떠나기 위해 준비해야 할 서류 중 하나인 격리해제 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격리해제 사실확인서

     

    격리해제 확인서의 정확한 명칭은 격리해제 사실확인서입니다. 격리해제 확인서가 필요한 대상은 확진 및 격리해제 후 해외로 출국을 위하여 격리해제 사실을 증명할 필요가 있는 사람입니다. 출장을 떠나는 분들이나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해당할 것입니다. 

     

     

    격리해제 확인서는 환진판정을 받은 날짜로부터 90일 이내에 해외로 출국할 계획을 가진 사람이 증빙을 하기 위한 용도로 쓰입니다. 학교, 회사에 제출하거나 생활안정 지원을 신청하기 위해 발급 받는 격리해제 확인서와 많이 헷갈려 하시지만 둘의 목적은 다릅니다.

     

    격리해제 사실확인서는 해외를 출국하는 대상자들에게 필요한 서류로 검사일 및 격리해제일 정보와 그 사실을 증명해주는 목적을 가진 서류입니다. 하지만 이 서류만 있다면 모든 나라를 갈 수 있는 것은 아니니 필요서류 중 하나로 생각하시고 그 밖에는 각 나라에서 필요로 하는 서류를 챙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 지금 놓치지 말아야 할 정보

    º 청와대 관람신청 예약 클릭!

    º 자동차 사면 환급금을 돌려준다?

    º 경기도 청년이라면 면접수당 챙기기

     

     

    격리해제 확인서 발급 방법

    격리해제 확인서 발급을 위해서는 보건소에 직접 방문하는 방법과 해당하는 지역구 홈페이지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건 지역구마다 다르니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을 확인해야 합니다. 

     

     

    보건소에 방문하기 전 필요한 서류로는 신분증 또는 여권, 티켓 등 출국증빙서류를 준비해서 가야 합니다. 격리해제 확인서는 영문으로 작성되어 있는데, 격리해제 확인서를 발급 받는 대상자의 영문 이름을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여권을 챙겨가야 합니다. 

     

     

    고양시 격리해제 확인서 발급 ▶ 클릭

     

     

     

    만약 본인이 갈 수 없어 대리인에게 부탁해야 한다면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지참하여 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본인이 황진 판정을 받은 지방자치단체에서 신청을 해야 하기 때문에 이러한 점을 유념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상으로 돌아오고 있는 요즘 해외로 여행이나 출국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